PeachTree

blog

추천
#<Blog:0x007fd047974d38>
[제휴] 피치트리, 메가존 클라우드를 만나다.
[피치트리, 클라우드를 만나다!]

* 맥주 아닙니다.

여러분의 코워킹 스페이스 피치트리와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 ☁️ ‘메가존’이 제휴를 맺었습니다! 👏👏

피치트리 멤버라면 필요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AWS Activate] 프로그램 중, ‘AWS Portfolio 패키지’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1년간 $2,000 (약 230만원 상당)의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메가존 클라우드 장점 소개>

1. 해외카드 수수료 절감2. 원화 세금계산서 발행3. 선납 및 크레딧 활용 (정부지원금 선납 후 사용한만큼 매달 차감 가능, 크레딧 연장 가능)4. Hyper Billing 활용 (자체 개발 솔루션 페이지를 통해 매월 상세 사용량 확인 가능)5. Support Plan 지원 (Business 이상부터 연중무휴 24시간 국문으로 기술지원 제공)6. 구축 & 컨설팅 지원 (축적된 지적 자산을 기반으로 숙련된 기술 인력들이 아키텍쳐 도출 및 구현)추후 AWS 기술컨설팅을 제공해주거나, CF(Cloud Front) 사용량을 기준으로 공동구매 할인(30% 이상)도 가능해질 예정입니다.메가존 클라우드 서비스 제휴혜택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법>1. https://aws.amazon.com/activate/portfolio-signup 접속2. AWS Portfolio 패키지에서 신청(조직 ID를 문의해주세요!)3. 매니저 확인4. 1~2주 후 적용됩니다.

피치트리 '입주사'에게 적용되는 혜택이기 때문에,

피치트리만의 고유 조직 ID를 매니저에게 문의해주세요!

또한, 추후 매니저가 입주 멤버임을 확인합니다 :)

관심 있는 멤버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notice By 피치트리 Oct 22, 2018
추천
#<Blog:0x007fd047974b80>
좋은 코워킹스페이스, 나만 알기 아깝다면? ‘도시작가’
원하는 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나답게 하기.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는

자기다움으로 활동하고 매력적인 공간을 기록하는

'도시작가 : 써본사람'을 런칭했는데요!

도시 곳곳을 누비며 경험이 담긴 공간 스토리를 전달할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그 자세한 내용을 들으러 고고싱~!

3월 13일 저녁, 성수동 카우앤독에서 '인디워커스데이'가 열렸습니다.

인디워커스란? A very me!자기다움과 전문성을 갖고 살아가며 각자가 추구하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일을 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꾸려가는 매력적인 1인 크리에이터, 프리랜서, 스타트업, 아티스트, 개발자, 온라인샵 운영자, 마케터, 디자이너, 문화기획자, 강사 등 일하는 분야 및 소속에 상관없이 즐겁고 주도적으로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두가 인디워커스입니다.

앤스페이스는 도심 속 유휴공간을 생활공간으로 서비스하는 방법론을 개발하고 

공간공유 기획운영, 플랫폼, 운영그룹 네트워크, 자산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회사입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그러한 앤스페이스가 서비스하는 라이프 공간 공유 플랫폼이죠 ㅎㅎ

앤스페이스 정수현 대표님은 

“2018년부터 콘텐츠를 갖고 계신분들의 시대라는 걸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첫째로 콘텐츠 보유자들이 유명한 플랫폼에 단순 공급하는 수준을 넘어, 

플랫폼 시스템을 통해 하나의 보상체계를 구축하는 등 막강하게 미디어로 진격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스페이스클라우드가 부동산을 다루는 서비스이다보니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이 공간에 가셨을 때 그 공간도 바꿔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두 가지 흐름을 온-오프라인 연계하려는 프로젝트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라고 취지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정수현 대표님은 본격적으로 부동산을 다루는 회사가 왜 도시작가를 모집하게 됐는지 풀어나갔습니다.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지향하는 사용자들(크리에이터)이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가지고 공간을 설득하는 파워를 지니는 모습을 보았고,

공간을 가진 호스트들이 “우리 공간도 써보시고 글 써주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직접 요청한 경우가 많아 도시작가를 멤버십화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인디워커스 액티브 멤버십에 가입해 도시작가로 콘텐츠를 기고하면 

스페이스클라우드 메인에 게시되며, 기존 콘텐츠가 있다면 작가님의 원본 ‘URL’로 연결됩니다. (4월 예정)

 

또한, 5~6월에는 호스트용 페이지인 스페이스비즈와 연계해 

호스트와 콘텐츠를 매칭해 작가가 직접 고료를 결정하는 등의 도움을 줄 수도!

하반기에는 스페이스클라우드 로컬 브랜더 30인의 인터뷰를 출간을 계획이라고 하네요. (두근두근)

인디워커스로 참여하는 방법!1) 온라인소식회원 : 그냥궁금, 소식받는 정도, 간단 소셜로그인2) 모임참여 네트워킹 3) 활동회원 (프로필오픈) (전용회원페이지) (oh 가입비 없음 oh) 4) 주제별활동공유 (도시작가) : 출판기획자그룹 예정, 강연그룹 예정, 브랜드그룹 예정, 스타트업그룹 예정!

자세한 방법은 인디워커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용 ㅎㅎ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다음은 퍼블릭 캠페인팀 장혜영 팀장님이 전해주는 콘텐츠 가이드!

인디워커스 페이지에서도 PPT를 보실 수 있어요!

저는 이날 나눠주신 가이드북을 함께 참고했는데요,

저도 코워킹 스페이스 탐방기를 쓰고 있는 만큼

이날 나눠주신 가이드북을 통해 저는 어떤 성향인지, 

앞으로 어떤 식으로 쓰면 좋을지 판단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가이드북을 통해 공간을 운영하는 요소인

하드웨어 (시설, 디자인)

소프트웨어 (시스템,디자인)

마인드웨어 (시스템, 분위기)

주변환경 (시설, 분위기)

총 네 가지를 확인했는데요,

조금 더 이에 맞춰서 신경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콘텐츠를 기록하는 유형으로는

1. 브랜드 : 공간 기획의도를 바탕으로 소개.

2. 인터뷰 : 친밀하게 공간 소개.

3. 여행 : 지역별, 컨셉별 테마를 잡아 리스트업

4. 리뷰 : 실제로 이용하여 꼼꼼하게 게스트의 입장에서 팁 소개

등으로 분류됐는데요,

[한없이 정사각형에 가까운 그래프]

저는 표를 보니...한 가지로 수렴되진 않네요 ㅋㅋ

마지막으로 장혜영 팀장님이 한 말이 제 마음에 콕 박혔는데요,

도시를 바꾸는 ‘공사’보다 사람을 환대하는 ‘인사’가 필요하다.

롸임이 살아있는 멋진 말이지 않나요? ㅎㅎ

나는 어떤 마음으로 글을 써야 할까? 

라고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오지은 | 콘텐츠 매니저

Jieun Oh | Content Manager

ozi0122@peachtree.kr

event By 오지은 Mar 16,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