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hTree

blog

[언론보도] 국내 코워킹스페이스 9곳 참여…코워킹 얼라이언스 출범
news By 피치트리 Mar 27, 2018

국내 코워킹스페이스 9곳 참여…코워킹 얼라이언스 출범
(벤처스퀘어, 2018.02.27)



특색 있는 중소 코워킹 스페이스가 한데 뭉쳤다. 국내외 중소 코워킹 스페이스 9곳이 코워킹 얼라이언스를 출범하고 등록 멤버에게 서울, 부산, 광주, 인천, 홍콩 등에 위치한 17개의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한 것. 이번 얼라이언스 출범으로 출장 또는 타 지역 미팅시 공간을 찾는 입주자들과 다양한 공간 이용에 관심이 많은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코워킹 스페이스 연합에 소속되어 있는 공간은 ▲노라보(서울) ▲루아흐(서울) ▲뷰랩(서울) ▲슈가맨워크(부천) ▲슈가맨워크 두번째공간(부천) ▲슈가맨워크 갈산점(인천) ▲업타운 (서울) ▲업타운 (홍콩) ▲유오워크 강남점(서울) ▲유오워크 금남점(광주) ▲유오워크 충장점(광주) ▲유오워크 송도점(인천) ▲패스파인더 부산대점(부산) ▲패스파인더 초량점(부산) ▲피치트리신논현점(서울) ▲피치트리 역삼점(서울) ▲GARAGE(서울) 총 9개 업체, 17개 지점이다.


코워킹 얼라이언스 관계자는 “사무공간을 찾는 분들은 대부분 합리적인 가격을 많이 필요로 한다. 또한, 멤버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싶어 이번 제휴를 맺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혔다.이어 그는 “등록된 멤버라면 연합 소속 공간의 오픈스페이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차차 제휴 영역을 전국 단위와 글로벌로 넓혀나감과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